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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벡트릭스 문제점 본문
코퍼스제 고정트리거(빔무기)인 컨벡트릭스를 사용하기 어려운 이유 목록입니다.
산탄총으로 출시된 고정트리거 무기들은 버프를 받지 못해 다른 총기들과의 밸런스가 맞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종 계열 고정트리거 무기 콴타 반달과의 비교
표기 되지 않은 스탯 비교
사거리 : 콴타 반달 (50미터) vs 컨벡트릭스 (25미터)
가장 큰 단점은 역시 콴타 반달에 비해 1/2도 안되는 피해량.
연사력이 증가하면 피해량도 비례해서 증가하는 고정트리거 무기의 특성상 이는 매우 뼈아픈 수치입니다.
왜냐하면 콴타반달은 1발 소모로 220 만큼의 피해량을 주지만
컨벡트릭스는 3발 소모로 100 만큼의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즉 탄효율이 6배나 차이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컨벡트릭스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빔을 모으는 시간이 존재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고정트리거 무기가 그렇듯, 공속 모드들을 넣어야 하는 상황에서 탄효율도 좋지 않은데 빔을 조준하는데 탄을 낭비해버리면 더더욱 감점요소로 자리잡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같은 종류의 무기 페이지와 달리 컨벡트릭스는 조준을 푸는데도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쏘는 중간에 재장전을 하기 위해 재장전키를 누르면, 조준이 해제될때까지 탄을 낭비합니다.
즉 탄을 완전히 소모하지 않은 상태에서 재장전을 하면 탄낭비가 2배가 됩니다.
+ 발사를 잠깐 끊을때마다 다시 조준을 위한 추가적인 낭비도 감안해야합니다.
만약 사정거리라도 좀 길었으면 위 기능을 이용해서 적들을 죄다 반으로 절단해버리는 위용을 보일수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콴타 반달 1/2밖에 안되는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 그것도 어렵습니다.
문제점 정리
1. 동종계열 고정트리거 무기에 비해 지나치게 낮은 깡딜 수치 (100)
vs 페이지(330) vs 콴타 반달 (220)
2. 좋지 못한 탄효율 그리고 잘 나오지 않는 산탄총 탄약
거의 준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공속모딩을 하면 탄이 금방 바닥난다.
3. 컨벡트릭스의 빔 조준시스템으로 인한 탄낭비 + 공격시 발생하는 딜레이
4. 짧은 사거리
이렇게 딜 부분과 유틸부분 모두 사용하기에 부담스러운 조건을 갖추고 있어, 모딩이 성립되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외관과, 강렬한 총기 사운드를 갖춘 컨벡트릭스.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피드백을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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