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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틸라 사용 설명서 본문

Warframe/무기도감 - 주무기

아스틸라 사용 설명서

New Olrd 2017. 10. 30. 15:24

가라와 함께 출시된 유리폭탄 발사기 아스틸라의 사용 설명서 입니다.



<외형>

1. 원본


투사체 자체는 평범하게 생겼다 (멀티샷 적용모습) ▼


탄환이 폭발할때는 커다란 유리뭉치가 생겨나며 폭발한다. ▼


2. 도색본

도색파츠 배분이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너지 색상을 변경하는 것으로 탄환과 유리 폭발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제작>

마스터리 랭크 제한 : 7랭크 

제작에 텔루륨이 들어가 아크윙 미션을 하거나, 천왕성에 입장해야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재료수집이 수월한 편입니다.

극성이 마두라이(r)와 나라몬 (-) 이 하나씩 들어가 포작하기 좋습니다.



<성능>

-스탯

딜링 : 중 - 중상

연사력 : 적당함 (초당 4발)
장탄 : 적당함 (16발)
재장전 : 쾌적 (2초)

펠릿 수 : 1개
거리당 피해 감소 : 40m, 100% 피해 ~ 60m, 57% 피해 (직격피해) / 범위피해는 폴오프 없음


기본적으로 산탄총으로써 폴오프가 존재하며, 투사체가 존재합니다.

산탄총으로써 탁월한 치명타 스탯과 우수한 상태이상 수치를 지니고 있으며 연사력이 상당히 빠릅니다.

최대 탄약수가 적고 반동이 커서 '보어 프라임' 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동 제어를 위해 마구 난사하는것을 절제하고 점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탄약은 캐리어의 '애모 케이스' 정도만 사용하고 마구 난사하는것을 절제하는걸로 어느정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유리 슬러그탄>

아스틸라는 특수한 형태의 탄환을 사용합니다.

적에게 직격시, 강제 충격 상태이상을 유발합니다.

이 유리조각 폭탄은 착탄시 반구형태의 작은 폭발을 일으켜 범위피해를 줍니다.

이 폭발은 꿰뚫기 효과가 없고 자폭 피해도 없습니다.

무기 스탯에 나와있는 피해량은 직격피해량과 범위피해량을 합한 수치이며

약 65.44%가 범위피해이며, 34.56%가 직격피해량입니다.

범위피해가 큰 편이긴 하지만 직격타를 날려도 범위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주로 관절이 존재하는 부분에 맞추면 범위피해가 더 많이 발생하는데

'헬스 체임버' (멀티샷 +120%) 모드를 사용할 경우, 최대 세번까지 범위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범위피해를 발생시키지 못하는 만큼, 실제로 가할 수 있는 피해량은 줄어듭니다.


또한, 범위피해는 폴오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원거리에서는 적이 위치한 지면을 향해 발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스틸라에 두께 꿰뚫기 효과를 주면, 탄환이 폭발하지 않으며 적을 관통하게 됩니다.



<모딩>


1. 대 그리니어 모딩

'블런더버스' 대신 '샷건 스패즈' 를 쓰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위 모딩 기준 140레벨 커럽티드 헤비거너와 140레벨 네이팜이 각각 9발, 14발정도에 터집니다.


2. 대 코퍼스 모딩


3. 대 인페스티드 모딩

'레이저 사이트' 는 '블런더버스' 로 교체 가능합니다.


<속성선택>

그리니어 - 부식

코퍼스 - 가스

인페스티드 - 부식



<4티어 테스트>

NG없음



가라와 함께 나온 산탄총을 가장한 유리폭탄 발사기입니다.

무기 자체의 여러가지 기믹으로 인해 취향이 맞으시는 분들은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