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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frame post/무기도감 - 주무기

아르카 플라즈모어 사용 설명서 txt ver

New Olrd 2019. 4. 29. 20:16

코퍼스제 플라즈마 샷건인 아르카 플라즈모어의 메뉴얼입니다.    

<제작>

25000 크래딧

필드론 완성제품 5개

컨트롤 모듈 25개

크라이오틱 925개

포르마 1개

마스터리 랭크 제한 : 10랭크

제작에 필드론 완제 5, 포르마가 필요하여 제작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 기본 극성으로 마두라이가 두개나 들어가서 포작의 고통으로부터 보다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성능>

-스탯

 거리당 피해 저하 10 - 20

발사방식 : 반자동

상태이상 : 28%

소음 : 위험함

연사력 : 1.1

재장전 : 2.8

 정확도 : 9.1

치명타 배수 : 1.6배수

치명타 확률 : 22%

탄창 : 10

피해량 : 600(방사능)

 

딜링 : 중상 -

연사력 : 초당 약 1(느림)

팰릿 수 : 1

사거리 : 30m

관통거리 : 2m

 

방사능 단일 속성의 무기이지만 기본적으로 사거리의 절반인 15m까지는 100% 확률로 충격 상태이상을 추가 발생시켜, 근접전에서 적들과의 교전에 저지력을 가집니다.

특이하게도 사거리가 정해져 있으며 사거리와 거리당 피해 감소는 모두 탄속 모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투사체 타격판정이 유별나 그리니어의 렘파트를 공격하면 뒤에 있는 그리니어 병사까지 통째로 박살내버립니다.

조준 상태에서 다른 무기들에 비해 60% 만큼의 줌감소 효과를 지녀 범위 공격에 초점을 두기 좀 더 쉽습니다.

페록스나 옵티코어처럼 사살한 적들을 증발시켜버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력한 깡딜과 높은 치명타 확률, 비교적 낮은 치명타 배수를 지니고 있습니다.

치명타 배수가 낮은 것이 마음에 걸릴 수 있지만, 공격범위가 넓고 투사체 어디를 맞던 타격판정을 지니기 때문에

헤드샷을 맞추기가 쉬워 치명타 모딩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상당히 강력한 딜링능력을 가지고 있어 유틸 모딩을 해도 중상위 티어까지는 학살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정도로 우수합니다.

하지만 연사력과 재장전 속도 둘다 답답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미라지로 사용시, 미라지의 분신이 쏘는 아르카 플라즈모어 투사체는 벽이나 바닥에 한번 튕깁니다.

<모딩>

1. 코퍼스용 모딩

(프라임드) 포인트 블랭크, 헬스 체임버, 프라임드 레비지, 레이저 사이트, 블레이즈, 톡식 배러지, 콘테이지어스 스프레드, 스케터링 인페르노

코퍼스용 모딩이지만, 그리니어를 상대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캐터링 인페르노' '칠링 리로드' 로 교체가능합니다만 딜링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2. 고레벨 모딩

(프라임드) 포인트 블랭크, 헬스 체임버, 프라임드 레비지, 레이저 사이트, 톡식 배러지, 셀 쇼크, 차지드 셸,

콘테이지어스 스프레드

100레벨대의 그리니어를 상대할때의 모딩입니다.

위 모딩 기준 100레벨 네이팜과 커럽티드 헤비거너가 6발 정도에 터집니다.

'톡식 배러지' '셸 쇼크''샷건 스패즈' '칠링 리로드' 로 교체하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80레벨대나 인페스티드에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성선택>

 

그리니어 - 부식 / 가스

코퍼스 - 가스

인페스티드 - 부식

 

크고 강력한 총을 좋아하는 분, 룩과 성능 모두를 챙기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