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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frame/무기도감 - 주무기

뮤탈리스트 콴타 사용 설명서

New Olrd 2017. 5. 4. 16:18

콴타의 변형무기 뮤탈리스트 콴타의 메뉴얼입니다.


 

<외형>

1. 원본

2. 도색본

콴타가 변형된 모습으로 감염된 부분에서 투사체가 발사되며 감염되지 않은 부분에서 설정된 에너지 색상대로 불이 들어옵니다.

투사체 모습▼


<제작>

클랜 도장 내의 생물학 연구소에서 설계도를 복사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리 랭크 제한 : 2랭크

포르마를 상당히 많이 잡아먹는 무기입니다.


<성능>

-스탯

 

딜링 : 중상
연사력 : 적당함 (초당 13)
장탄 : 적당함 (60발)
재장전 : 느림 (3초)

일반 사격의 정확도가 100%입니다.

다만, 히트스캔이 아니며 투사체가 날아가는데 ㄷ 모양 부분이 빙글빙글 돌아가며 한쪽에서만 투사체가 발사되는 방식으로 이동하면서 사격하는 경우 조준이 조금 난해할 수 있습니다.

보조사격으로 감염큐브 같은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 큐브의 특징

큐브는 발사되어 쏜 방향으로 5m정도 이동 후 정지된다.

큐브는 발사 후 약 9초 후 폭발한다.

큐브는 임의로 폭발시킬 수 없다.

큐브는 같은 곳에 발사시, 서로가 서로를 끌어서 합쳐지며 이전에 해당 장소에 있던 큐브의 지속시간은 초기화된다.

합쳐진 큐브는 더 이상 다른큐브에 의해 끌어질 수 없으며 원래 이동하던 경로 이외에 이동시키려면 근접무기로 타격하는 수 밖에 없다. (고정됨)

즉 근처에 두개 이상 합쳐진 

적들이 큐브를 통과할 때 피해를 주며 여러번 통과할시, 여러번 피해를 준다. 

적들이 큐브를 통과할 때 100% 확률로 방사능 상태이상에 걸리게 하며, 모딩을 통해 추가적인 상태이상에 걸리게 할 수 있다. 이때 걸리는 상태이상은 일반사격의 표기 자연속성 및 조합속성 상태이상을 따라간다.

큐브는 폭발할 때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큐브가 합쳐질 때 폭발하는 시각효과가 나타나지만 피해는 주지 않는다.

큐브는 오브젝트 취급된다. (대부분의 적 공격이 가로막힘) << >> 이를 이용해 큐브 안에 들어가 임시 보호막으로 활용가능

큐브를 통과시켜서 무기를 발사하면, 큐브 1개당 20%의 크리티컬 확률과 2배수의 크리티컬 배수가 합연산으로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적에게 큐브를 통과시키면 해당 적은 방사능 상태이상에 100% 걸린다.

큐브의 상태이상은 모딩으로 변경 가능하다. (하지만 방사능은 반드시 추가로 걸린다)

큐브를 통과하는 공격은 큐브의 표기 속성의 상태이상을 추가적으로 적에게 줄 확률을 가집니다. (다만 전기 상태이상은 별도로 계속 터질 확률이 존재합니다)

큐브는 투사체로 취급되어 보호막류에 튕겨나가며, 매그의 마그네타이즈에 빨려들어간다.


<큐브 배수>

큐브를 통과하는 공격은 더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또한 큐브를 통과하는 공격은 치명타 확률을 합연산으로 20%만큼 증가해줍니다.

큐브 고유의 배수만큼 피해량을 증폭시켜줍니다.

큐브 배수는 큐브를 많이 합칠수록 단계가 올라가며, 단계가 올라갈 수록 배수가 더 높아집니다.

다만 큐브를 많이 합친다고 치명타 확률증가는 추가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큐브 배수는 큐브를 3개 합칠 때까지 증가하며, 3개보다 더 많이 합칠 경우, 더 이상 배율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큐브 배수는 일반공격시, 대략

큐브 1개 : 1.28배

큐브 2개 : 2.89배 

큐브 3개 : 3.7배

크리티컬 공격시, 큐브로 증폭된 일반공격의 1.2배만큼의 증가량을 보여줍니다. 이는 대략

큐브 1개 : 1.61배

큐브 2개 : 3.61배

큐브 3개 : 4.67배

크리티컬이 아닐 시 최종 데미지 공식 : 표기데미지 x 일반공격시 큐브배수

크리티컬 시 최종 데미지 공식 : 표기데미지 x 총 크리티컬 배수 x 크리티컬시 큐브배수 (일반공격시 큐브배수 x 1.2) 


<모딩>

1. 표준모딩

치명타 확률이 2.5%이지만 바이탈 센스를 사용합니다.

135레벨 커럽티드 봄버드 55발, 135레벨 커럽티드 헤비거너가 120발에 터집니다.

엄폐물을 하나밖에 사용할 수 없긴 하지만, 그대신 한번 발사에 탄을 15발이나 아낄 수 있으며, 겹쳐져 발사가 되어 치명타 관련 버프를 받기가 훨씬 용이합니다.

140레벨 커럽티드 봄버드와 헤비거너 둘 다 큐브 포함 한탄창 내로 잡습니다.

큐브의 존재 때문에 그리고 낮은 기본 치명타 배수 때문에 바이탈 센스를 넣어줍니다.

'라임 라운즈'는 

'(프라임드) 크라이오 라운즈'

'바일 엑셀러레이션'

'슈레드'

'터미널 벨로시티'

혹은 추가적인 90% 모드로 교체 가능합니다.

'(프라임드) 패스트 핸즈' 는 '택티컬 리로드' 로 교체 가능합니다.

 

<속성선택>

그리니어 - 부식 / 부식+냉기

코퍼스 - 바이러스

인페스티드 - 부식+냉기 / 부식+화염 / 부식


<4티어 테스트> - 상향 전의 사실상 성능 상위호환이므로 상향 전 영상도 참조가능합니다.

해당 영상에서 사용된 뮤탈리스트-콴타의 기능

1. 큐브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 배수 증가

2. 큐브 - 무기에 방사능 상태이상 부여

3. 큐브 - 통과한 적에게 방사능 상태이상 부여

4. 큐브 - 폭발

5. 큐브 - 엄폐물로 적의 공격을 막아냄

6. 큐브 - 안에 들어가 보호막으로 이용


<상향 이후 추가 테스트>

큐브의 사용 노하우는 앞의 적에게 큐브를 쏘고 죽이자마자 굴러서 들어가 재장전을 하는 방법과

코너나 기둥 바로 옆에 발사해 훌륭한 엄폐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향으로 인해 큐브를 한번에 여러개 유지시키는 것이 가능해져 큐브의 위치선정을 잘못했을 경우 다시 발사해 정정할 수 있으며, 여러개를 쏴서 방어벽을 만들어 놓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어려워서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 무기이지만, 이때까지 너무 단순하게 구동되는 무기만 사용해 질리셨던 분들에게 성능도 괜찮고, 재밌기도 한 무기로 추천할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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